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과 잘 되게 하는 방법

2021. 2. 26.
반응형

혈액순환이란 체내에서 피가 순환되는 현상을 말하며,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안되면 당장 내가 증상을 자각할 수 있는데, 자각할 수 있는 대표 증상들과 혈액순환을 잘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오늘 알아보겠습니다.

 

 

혈액순환이 안될 경우 손발 저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혈액이 손발 끝까지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나타나는 건데요. 손발 저림과 함께 시리고 붓기가 동반할 경우 혈액순환이 안되어서 나타나는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증상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피부가 변색되거나 괴사하고 심하면 감각을 잃거나 마비도 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혈액순환이 안될 경우 만성피로와 무기력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몸의 구석구석까지 영양분이 전달되지 않아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혈액순환이 안되면 체내에 젖산이라는 피로물질이 쌓여 피로와 무기력함을 느끼게 합니다.

 

 

혈액순환이 안될 경우 기억력 감퇴가 일어납니다. 건망증과 같이 깜박거리는 순간을 자주 경험하는데요. 뇌로 가는 혈액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뇌기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일반적으로 노화의 일장적인 현상으로 넘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심하게 진행이 될 경우 뇌경색이나 뇌졸중으로 발병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다양한 건강문제로 직결되는 만큼 일상생활에서의 작은 실천이라도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는 방법은 마사지입니다. 마사지를 받으면 특정부위에 효과를 보는 것이 아니라 신체의 모든 부위에 혈액이 잘 순환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평소에 혼자 손발을 눌러주는 마사지를 하는 것만으로도 혈액순환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는 방법은 스트레스 해소입니다. 감정을 잘 통제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심장박동이 빨라지고 혈관이 수축되면 혈액이 신체의 한 곳으로 모이기 때문에 굉장히 위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순환에 도움이 되는 명상이나 요가로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것도 좋습니다.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는 방법은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과일 먹기입니다. 비타민C는 혈관에 있는 단백질에 영향을 미쳐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는 방법은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체온이 떨어지면 혈관을 급격하게 수축하여 혈액순환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특히, 손발이 차가운 분들은 장갑이나 양말을 꼭 챙겨서 체온 유지에 신경 쓰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